2024/04 4

친한 지인에게 드릴 갈치 역지그헤드와 캐스팅텐야, 버티컬텐야

미국에서 갈치 찌낚시를 꽤 오랫동안 하신분인데 작년에 같이 여러번 동출을 하면서 갈치루어, 텐야로 많은 갈치를 낚아내 찌낚시에서 느낄수 없는 또 다른 재미에 푹 빠져 장비들을 모두 교체하셔서 갈치시즌이 시작하기 전에 선물로 드릴 지그와 텐야를 만들었습니다. 역지그헤드 36개와 캐스팅,버티컬텐야 14개를 만드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네요. 특히. 텐야는 하나 만드는데 20분 이상이 소요되는지라 오래걸렸던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갈치용 역지그헤드가 없어서 정지그헤드를 구입해서 180도로 바늘을 돌렸습니다. 또한 웜 밀림방지를 위해 바늘 중간에 웜키퍼 작업하였으며, 5g.6g.7g.9g13g.21g 무게별로 색상별로 하였습니다. 텐야는 바늘 길이와 바늘 크기를 세분화 두어서 풀치. 갈치. 대갈치용 전용 텐야로 세..

릴 오버홀

오래된 DAIWA ISO TOURNAMENT 2500 LBD 릴인데, 4년전 정비를 하고 현재까지(이후 몇번은 사용함) 그냥 놔두니 릴링감과 소음이 있어서 시간이 있는김에 오버홀을 하였습니다. 정비를 한 시간이 오래되어 조립이 순탄치가 않아 매뉴얼을 보고 정비를 완료하였습니다. 초창기에는 이 릴로 수많은 대상 어종을 낚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준 릴이라서 현재는 소장품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낚시 사진 2024.04.18

자작 태클박스

집안에 나무상자가 있어 텐야 태클박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다이와 로그를 프린트를 하고 칼로 로그를 도려내어 겉면과 안쪽과 바닥면을 페인트를 뿌려, 다이와 로그를 새긴다음 투명락카로 마무리. 옆면은 본드로 가죽을 덧대어 붙이고 구멍을 내어 소가죽끈으로 단단히 고정을 하였습니다. 앞쪽또한 가죽으로 붙이고, 구멍을 내어 나사를 박고 잠금장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안쪽은 스폰지를 넣어 지그헤드나 텐야를 넣을수 있으며, 뚜껑 안쪽 로그밑에 가죽포켓을 만들어 여분의 와이어를 수납토록 하였습니다. 만들고 나니 세상의 하나뿐인 나만의 태클박스. 완성도가 높아 만족한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