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기어 아이템

다이와 토너먼트-Z LBT릴

Dragon2 2022. 1. 9. 02:27

얼마전 일본 낚시 사이트에서 운좋게 토너먼트릴을 발견했습니다..10년전까지만해도 줄곧. 이 릴을 사용해 온 저로서는 너무나 많은 고기를 잡아던 추억이 있었던 릴입니다..릴이 망가질때까지요.
당시에는 어마무시한 가격인지라(출고당시 8만3천엔 원화론 130만원)재구매 포기를 했는데. 구경을 하던중 제눈에 딱 걸리게 된 녀석입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셀러에게 메세지를 보내 조금 더 깎고 구매하였습니다..
오늘 받고 개봉해 보니. 완전 신동스러운 새것이었습니다..이 릴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드랙이 없다라는 겁니다..릴을 보시면 막대기 같은 것이 보이는데 이게 손가락으로 잡았다 놓았다 하는겁니다 브레이크 레버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자동차의 오토밋션이냐.메뉴얼이냐 차이라는겁니다.
이 릴은 메뉴얼이라 보시면 되는데..고기가 차고 나갈시에 브레이크 레버에 손을 조금씩 놓으면 고기가 차고 나가고,고기가 힘이 빠질시엔 브레이크를 잡고 고기를 끌어댕기면 됩니다..지금의 릴은 시마노나 다이와에서는 드랙과 동시에 브레이크 둘다 있어서 드랙으로 해도 되는 기능들이지만 예전 릴들은 한가지만 되는지라..
그래도 예전부터 쭉 사용을 해 왔던지라. 어느정도 손이 익숙해 있습니다..
지금도 다이와 토너먼트 iso LBD.엠블렘LBT를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갖고 싶었던 릴인지라. 받고나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인쟈. 이 릴로 바다에서 멋진 고기와 파이팅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