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카페지기) 광어 루어 다운샷 채비법
제가 주로 사용하는 광어 다운샷 루어 채비법입니다.
한국에서의 다운샷을 응용해서 만들었는데(한국에서의 광어 기록 108센티.운이 매우 좋았음^^) 4년간 미국에서 광어 다운샷으로 재미를 많이 보았습니다.저또한 수많은 광어를 잡았으며.미국에서의 기록어인 26인치도 이 채비로 잡아냈습니다.
선정비 김로진회원님도 이 채비법으로 월등한 조과을 올리셨으며.강영삼회원님도 20인치 이상 5마리 이상 손맛을 보았습니다.
다른 낚시꾼 한두마리 잡을때 많은 조과를 거둔 채비법입니다.
(이 채비법이 월등한다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각자가 맞는 채비법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될것입니다.)
광어 다운 3단 루어 채비입니다.
준비물은 경심줄 20파운드.메탈지그 작은거.스톱형 고무.o형구슬.바늘.멀렛루어
사진을 보시면 3단 채비입니다.사진엔 안 보이지만 메탈지그 밑 바늘 부분에 핀도래를 달아야 하는데 달지를 못했습니다.
루어를 던지고 원줄을 감아드리는 형식인데 제일 많이 걸리는데가 메탈지그 밑 바늘입니다.메탈지그 앞에는 핀도래를 장착하여서
메탈지그가 밑걸림이 되면 빠지게끔 했지만. 바늘쪽에는 달지 못하였습니다.
바늘에도 핀도래를 달아주면 바늘이 빠지게끔 됩니다.대신 메탈지그 앞에 핀도래보단 한단계 약한 사이즈로 하셔야지만 빠집니다.
뭐 위에 중간 바늘이 걸리면 다 떨구는 수 밖에 없지만 대부분 하단에 밑걸림이 발생할겁니다.
또한 중간 바늘이나 윗쪽 바늘 양쪽을 보시면, 스톱형 고무로 해 놓았기 때문에 바늘 위치를 올렸다 내렸다 할수가 있습니다.
유동식으로 자리 배치를 할수가 있어서 입질층만 맞다면 그 자리에 내릴수도 올릴수도 있습니다.
또한 밑 채비가 자주 밑걸림이 발생한다면 메탈지그를 떼어놓고 봉돌만 달아서 사용을 해도 됩니다.
그럼 2단 채비가 되는데 제가 주로 많이 잡은 바늘이 중간 바늘에서 광어입질이 많았었습니다.
이상으로 버림봉돌 유동식 채비와 다운샷 루어 채비법 2가지를 올려보았습니다.
ps:어제 이재열회원님 아시는 분들이 갈베스턴에서 광어를 마릿수로 타작을 하였다는 소식과 함께 사진을 보내주었습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광어 이제 잡으러 고고 합시다.